Sask 협력 사진 명명 프로젝트의 박물관

Sask 협력 얼굴을 마주하다: 진실과 화해가 서부 개발 박물관으로 향하다

Whitecap Dakota First Nation 커뮤니티는 원주민의 관점에서 서스캐처원의 역사의 일부를 강조하는 서부 개발 박물관(WDM)의 다가오는 전시회에 가족 사진과 유물 중 일부를 포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Whitecap Dakota First Nations의 추장 Darcy Bear는 “많은 경우 역사는 원주민이 아닌 한 쪽에서만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원주민의 관점에서 양쪽 모두에서 역사를 얻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비 원주민 관점. 그래서 좋은 콜라보레이션이다.”

먹튀검증

주에서 가장 큰 인류 역사 박물관인 Saskatoon의 WDM은 도시에서 남쪽으로 약 40km 떨어진 Whitecap Dakota First Nation과 협력하여 10월에 일반에 공개될 예정인 사진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준비에 참여했던 밴드 평의원 중 한 명인 Frank Royal은 그의 친척 중 일부의 사진이 전시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는 그의 어머니로부터
할아버지 폴 리틀크로우가 기수로서 트릭 라이더라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보는 것은 그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Sask 협력 사진

로열은 “할아버지가 그 박물관에서 소나 마차를 몰고 가는 사진을 보았고 퍼레이드에서 할아버지의 사진도 봤다. 우리 어머니도 퍼레이드에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수공구, 가죽 긁는 도구 및 모카신과 같은 할아버지의 유물 중 일부도 전시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WDM은 현재의 식민 정착민 내러티브 외부의 이야기를 더 포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진 네이밍 프로젝트가 시작된 거죠. Sask 협력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박물관이 진실과 화해 위원회의 권고 사항을 마음에 새기고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도서관,
박물관 및 기록 보관소와 관련된 67. 그것은 박물관이 원주민 공동체가 역사적 서사에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재검토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 전시는 Paul Seesequasis의 원주민 기록 사진 프로젝트와 같은 유사한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WDM과 First Nation의 관계는 수십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주민 기사 보기

1950년대에 박물관의 초대 큐레이터인 조지 셰퍼드(George Shepherd)는 당시 추장 해리 리틀크로(Harry Littlecrow)와 친구가 되어 원주민들이
자신들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전시인 Pion-Era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퇴색되기까지 2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큐레이터 엘리자베스 스콧(Elizabeth Scott)은 2016년 피온 시대의 여러 사진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서스캐처원 주립
기록 보관소와 새스커툰 시 기록 보관소에서 더 많은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거의 100장의 사진이 있었지만 그녀는 사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나는 이것을 기억하고, 이것은 나의 할머니입니다. 그리고, 당신도 알다시피, 이것은 해리 할아버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그리고 그 기억은 너무나 생생하고 사랑스럽게 기억되었습니다.”라고 Scott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