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이트 지도자 바티칸 박물관 토착 유물 송환 열려 있다

이누이트 지도자 기숙학교 생존자는 ‘맙소사, 우리 민족에게 돌려주세요’라고 말합니다.

이번 주에 교황을 만난 많은 원주민 대표단은 어제 바티칸 박물관 개인 투어를 마치고 실망했지만 이누이트 대표단 대표는 민족학 박물관
큐레이터로부터 바티칸이 귀중한 문화재를 반환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보유하고 있습니다.

ITK(Inuit Tapiriit Kanatami) 사장인 Natan Obed는 새로운 Anima Mundi 전시회에서 시스티나 예배당과 캐나다의 원주민 문화 항목을 포함한
박물관을 견학한 후 Obed의 요청에 따라 몇 시간 동안 Nicola Mapelli 신부를 만났습니다. 그것은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큐레이터는 송환을 포함하여 우리가 제안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해 매우 개방적이었습니다.”라고 Obed가 말했습니다.

사설 파워볼사이트

“그들이 우리에게 말했듯이 테이블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표단은 서부 북극의 Inuvialuit에서 약 100년 된 희귀 카약을 포함하여 바티칸의 토착 유물 컬렉션의 일부만을 보았습니다.

ITK 이사회 멤버이자 Inuvialuit Regional Corporation의 회장이자 CEO이기도 한 Duane Smith는 작년에 바티칸에 카약을 이누이트에 반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스미스는 이번 달의 로마 대표단 참가를 거부했다.

오베드가 마펠리와 대화하는 동안 큐레이터는 바티칸 박물관이 가장 최근에 호주에서 다양한 토착민들과 협력하여 바티칸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Obed는 말했습니다.

이누이트 지도자 바티칸

카약이 어떻게 바티칸에 도착했는지에 대한 뒷이야기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바티칸은 그것이 1925년 전 세계 교회 선교사들이 보낸 수만 점의 토착 문화 유물 전시회의 일부였다고 밝혔지만, 누가 그것을 만들었는지,
어느 공동체에서 왔는지, 그리고 그것이 영재인지에 대한 질문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큐레이터가 Natan Obed에게 카약 기록을 설명합니다. 이누이트 지도자

Obed는 모든 세부 사항을 알지 못하지만 20세기 초 파시즘, 나치즘, 인종 차별에 반대하는 문화적 표현의 예에 대한 요청의 일부였다고 들었습니다.

“카약은 아름답습니다.”라고 Obed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문화와 장인 정신의 멋진 표현이며, 그것을 보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Mapelli는 카약이 배를 타고 대서양을 가로질러 바티칸 시티로 가기 전에 Edmonton에서 왔으며 도착한 후에는 눈에 띄는 마모 흔적을 보이지 않았다는 일부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Obed는 Mapelli와 Smith를 연결하는 것을 포함하여 카약 및 기타 문화적인 부분 다음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더 많은 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이 부분들에 대해 가능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Obed가 말했습니다.

그들의 문화 유산이 송환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다른 대표자들은 바티칸이 그들의 역사를 전시하는 방식에 화가 나서 앞으로 나아가는 결정에 관여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원주민 전시회에서 기숙 학교에 대한 언급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