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구조는 여성 언론인에게 과정을 제공합니다

법률 구조는 여성 언론인에게 과정을 제공합니다
Internews가 자금을 지원하는 캄보디아 법률 구조부(LAC)는 프놈펜의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 온 여성 언론인을 위해 왕국의 언론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교육 과정을 운영했습니다. 이 과정은 그들의 권리와 책임에 대해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비전문적 행위에 대한 비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법률 구조는

코인파워볼 요율 8월 15일에 진행된 과정은 LAC 사무총장 Run Saray와 세 명의 변호사 Un Chanthol, Lor Chunthy 및 Bun Reaksmey가

주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여성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괴롭힘이나 박해를 받지 않도록 언론법을 연구하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또한

그들에게 아주 좋은 네트워킹 기회입니다.”라고 Saray가 말했습니다.

Chanthol은 이전에 Battambang, Siem Reap 및 Kampot 지방에서 변호사를 교육한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15개 수도와 지방의

법정에서 언론인을 변호했습니다. more news

“이전에는 남녀가 함께 코스에 참석했습니다. 이번에는 여성들에게만 코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과정 동안 그는 언론법과 형법의 일부를 가르쳤습니다. 실무 경험도 털어놨다. 그에게는 갈취와 명예훼손 협박으로 수감된 고객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코로나19 제한 기간 동안 재판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그녀를 도울 수 없었고 그녀는 징역 6개월을 선고받았다.

그는 “나는 그들의 업무와 관련된 특정 언론법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법률 구조는

이 과정은 왕국 헌법 31조와 41조에 따라 언론의 자유와 출판의 자유를 보장하는 언론법 1조와 언론인이 자신의 출처를 보호할 권리와 언론의

자유를 의미하는 2조와 3조를 다룹니다. 사전 출판 검열에서 각각.

그는 또한 정부 기관의 정보 요청과 관련된 5조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법에 따라 공무원은 30일 이내에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요청이 거부된 경우 거부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많은 언론인들은 30일 기한이 너무 길다고 느꼈다고 그는 말했다.

정보부 대변인 Meas Sophorn은 Post에 1995년에 통과된 언론법이 개정 과정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언론법에 30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언론인의 편의를 위해 왕립 ​​정부 대변인실을 통해 정보와 공무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부처와 기관은 언론인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보장하기 위해 부처와 내무부가 부처 간 프라카를 발표한 후 대변인을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Chanthol은 언론인들이 근무하는 곳의 지방 정보 부서에 편지를 제출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Chunthy는 기자가 해외 여행을 하지 않는 한 정보부로부터의 사절 편지는 왕국에서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래도 이것은 언론인 간의 관계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